검색

군포시의회 2020행감, 시민 위한 사업 타당한 추진 촉구

가 -가 +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0-06-10

▲ 군포시의회 2020행감에서 시민 위한 사업에 대한 타당한 추진을 촉구하는 김귀근(위) 의원과 홍정호(아래) 의원/군포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김귀근ㆍ홍경호 의원은 시민을 위한 사업을 폭넓고 타당하게 추진토록 담당부서에 촉구했다.

지난 3일 정책감사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중 김귀근 의원(재궁동오금동수리동)은 주민참여예산학교 사업과 관련해 예산 확대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여성,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구성 등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방안을 주문했다.

, 지난 9일 재난안전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 매년 안전관리가 철저히 이뤄진 것을 독려하면서, 새롭고 창의적인 어린이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방안도 모색해달라고 요청했다.

김귀근 의원은 주민참여예산학교 사업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대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놀이 공간 확대 등 주민이 오래 정착하고 싶은 군포시가 되도록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5일 문화체육과에는 홍경호 의원(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복합문화센터 건립 시 향후 제기될 통행 문제와 관련, 도로 확장에 대한 검토를 제안했다.

홍경호 의원은 향후 I-CAN 플랫폼과 복합문화센터가 동시에 들어서는 부지 근처의 도로가 비좁다는 사실을 지적, 본격 공사 착수 전에 도로 확장이나 진입로 다변화 등을 고려해달라 당부했다.

홍 의원은 우신차고지가 20년 넘게 방치되었던 탓에 이번 사업은 많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라며 학생 및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과정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복합문화센터 건립 후 이용자 증대가 예상되니, 진입로나 인근 조경과 관련한 민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공사 전 해결하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투데이. All rights reserved.